리뷰/기타 / / 2022. 11. 3. 23:09

박재범의 원소주 스피릿 가격 도수 하이볼 만드는 법 등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힙합 뮤지션인 박재범 씨가 론칭한 소주 브랜드! 원소주 스피릿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도 그간 원소주를 마셔보고 싶어서 동네 GS25 편의점을 엄청 돌아다녔던 거 같은데요. 드디어 어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원소주가 눈에 보이는 게 신기해서 마트 직원분께 이거 살 수 있는 거냐고 물어봤더니 가능하다고 하여 얼마나 기분이 좋았는지 모릅니다. 

 

원소주 스피릿의 편의점 가격은 375ml 1병에 12,900원!

 

원소주 마크를 보고 얼만지 물어보려는 찰나! 다시 보니 원소주는 12,900원이라는 딱지가 뚜껑에 붙어 있더라고요. (편의점 측에서 하도 문의가 많으니 일부러 붙여 놓으신 것 같았습니다.) 일반소주나 백세주를 생각하면 몇 배나 비싼 술이지만 워낙 핫한 술이기도 하고 블로그에 칭찬글이 많이 보여 바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원소주 스피릿!
위에서 본 원소주

 

먼저 원소주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소주를 먹더라도 몇 도인지, 재료는 무엇인지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법이죠?

 

원소주 정보 : 증류식 소주, 24도, 쌀-국내산 100%

 

하단 사진에서 보듯이 증류식 소주라고 나와있네요. 전통 증류방식으로 만든 소주라서 알코올 혼합방식으로 만든 일반 소주와는 맛과 향이 다릅니다. 바로 청하나 백세주 맛이 나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죠. 

 

또한 원재료에는 정제수와 증류원액이 들어가는데 이 원액을 국내산 쌀 100%로 만든다고 하니 우리 전통 소주를 만들어서 알리고 싶은 박재범 씨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통 증류식 소주답게 도수는 24도로 일반소주보다는 높습니다. 처음 먹을때 향이 구수하다고 하여 넙죽넙죽 먹으면 한 번에 취하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원소주 라벨 및 생산 정보

 

병, 뚜껑, 라벨 모두 재활용 가능! 다 마신후 분리해서 재활용

 

원소주는 병, 뚜껑, 라벨 모두 재활용이 가능하네요! 재활용을 위해선 다 마시고 뚜껑과 라벨을 분리해서 버려야 합니다. 요즘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으니 항상 원소주를 마시면 분리해서 재활용하는 걸 생활화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해서 업소 소재지를 카카오 맵에서 찾아 봤는데요

 

소재지 위치 : 강원도 원주시 월송석화로 288 나동

 

서원주 IC 인근이었고 아쉽게도 로드뷰에서 영업장 건물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제가 2년 동안 살았던 원주여서 그런지 더 가깝게 느껴지네요.

 

 

자 그럼 원소주의 맛은 어떨까요?  두구두구두구두구~~  제 느낌은요~~

나름 증류주라 백세주 잔에 따라보았습니다.

반응형

 

참이슬 클래식에 백세주 2방울 떨어뜨린 느낌!

 

구수한 향이 향긋하게 올라오지만 생각보다 알코올 맛이 강했습니다. 첫맛과 목 넘김 후의 맛의 차이가 컸는데요. 

처음은 백세주 향과 맛이 나서 목 넘김은 부드러운 편이었으나, 마시고 난 후 가슴에서 솟아 나오는 알코올의 향을 무시하기 힘들었습니다. 생각보다 무지 세더라고요. 역시 24도입니다. 그래서 그냥 소주잔에 먹기보다 토닉워터와 함께 곁들이시면 더 좋은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닉워터와의 비율은 1 : 1 추천!  하이볼을 만드니 구수한 향이 더 향긋하게 올라오네요.

 

원소주 스피릿 + 토닉워터

 

토닉워터와 타서 먹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그냥 먹는 것보다 훨씬 맛이 좋았습니다. 저는 일반 하이볼을 먹을 때도 위스키를 조금 더 넣는 걸 좋아하는 편인데 원소주와 토닉워터를 1 : 1 비율로 섞는 것이 베스트였습니다. 신기한 것 중에 하나는 하이볼을 만드니 증류주의 향이 더 강하게 나면서 목 넘김도 부드럽고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연속으로 4잔을 먹었더니 한 번에 취한 것은 비밀입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힙합 뮤지션 박재범이 만든 전통 소주 원소주 스피릿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격, 정도, 맛 등 다양한 정보를 드렸는데요. 아직 드셔 보지지 못한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2.01.29 - [리뷰/기타] - 코스트코 이비마 고블렛잔 와인잔 내돈내산 구매 후기

 

코스트코 이비마 고블렛잔 와인잔 내돈내산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코스트코를 다녀왔습니다. 설 명절도 다가오고 집 냉장고에 고기도 다 떨어져서 먹을 것 좀 쟁여놓을 목적으로 이것저것 많이 사 가지고 왔습니다. 저희는 항상 사는걸 계

ppearls.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