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 / 2021. 5. 10. 21:44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기 #5] 구글 애드센스 수취인 주소 인증 방법

반응형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필자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 초보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구글에서 이메일이 와서 깜짝 놀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를 입력한 지 약 일주일 정도 되었고 특별히 클릭률이 높아 수익이 발생되지도 않았던 터라서 궁금증이 더욱 커졌습니다. 확인해보니 메일의 제목은 "조치 필요 :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주세요"였습니다. 주소를 입력하라는 것은 지급이 된다는 얘기인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갑자기 방문자가 폭등했나?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블로그를 모두 확인해보니 역시나 그건 아니었고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이메일을 클릭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 수취인 주소 인증 메일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금을 받을 주소를 인증해 주세요. 이 문구가 사람을 얼마나 설레게 하던지 아직 지급받을 시기가 아닌 줄 알면서도 벌써 한 달에 몇 백 만원씩 벌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가장 우측 화면에 수익이 확인 기준에 도달하면 PIN번호가 주소로 발송된다고 나와있어 아닌 줄 알면서도 몇 번을 확인했는지 모릅니다. 결국 타 블로그의 도움을 받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위 이메일은 구글 애드센스의 예상수입 누계가 $10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오는 메일이었습니다. $100에 도달해야지 지급되는 특성상 그 10%에 도달하면 PIN번호를 발송하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해당 주소에 거주하는지 확인하는 구글의 배려였습니다. PIN번호를 4개월 안에 정확히 입력해야 예상 수입이 내 계좌에 들어올 수 있고 3번을 잘 못 입력하면 애드센스 광고가 정지된다고 하니 블로거 분들께서는 입력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혹시나 PIN번호를 받지 못했다면 입력하는 칸 아래에 다시 보내기가 있으니 주소를 정확히 기입하고 다시 보내면 2~4주 안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이때 정확히 기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주소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애드센스에 로그인하고 왼쪽 메뉴에서 "지급"으로 들어갑니다.

지급이라는 단어가 왜 이렇게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2) 설정 칸의 "설정 관리"로 들어갑니다.

 

 

3)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결제 프로필에 "이름 및 주소"칸이 있습니다.

이름 및 주소 우측에 연필 모양 수정 버튼을 누르시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가 제대로 기입되지 않았다면 위 순서대로 주소를 변경하여 PIN 다시 보내기를 누르시면 될 것이고, 주소가 맞다면 2~4주를 기다리면 우편이 올 것입니다. 저는 5월 7일에 보냈으니 2 ~ 4주 후면 5월 21일 ~ 6월 4일에 오겠네요. 그동안 정성껏 포스팅을 해서 애드센스 예상수익을 $100까지 채우는 게 목표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들은 대부분 매월 일정 부분의 부수입을 얻으려는 분들이니 꾸준히 노력하셔서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파이팅입니다.

 

 

PIN번호가 오면 아래 화면에 정확히 입력 후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 PIN번호 입력 칸

벌써 4주 후에 PIN번호를 입력하는 포스팅이 기대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