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기타 / / 2021. 6. 14. 22:40

벨라쿠진 가정용 음식물 쓰레기통 3L 사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집 쓰레기통에서 슬슬 날파리들이 생기고 음식물 쓰레기통에서 악취가 나기 시작합니다.

 

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 음식물 쓰레기 건조기 몇몇 제품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간편하기는 했습니다만 필터를 갈아줘야 하는 번거로움과 사용하다 보면 결국 내부에 곰팡이가 생기고 플라스틱에 악취가 베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결국 똘똘한 음식물 쓰레기통을 구입하는 게 낫겠다 싶어서 고르고 고르던 중에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서 견고하고 집에서 사용하는 쓰레기봉투 3L와 동일한 규격 제품인 벨라쿠진의 스테인리스 스틸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목     차  -

1. 제 원

2. 특 징


3. 사용기


4. 총 평

 

1. 제 원

제품명: 스테인리스 스틸 음식물쓰레기통

모델명: G1-0187

규격: 3L 용량

크기: 14 ㎝ (너비) X 21 ㎝ (높이)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304 = sus304 = sts304

제조원: (주)리빙스타 위탁생산

제조국: 중국

소비자상담실: 080-901-7300

 

 

 

2. 특 징

 

뚜껑까지 스테인리스 스틸(STS 304) 재질

 

흔히 STS 304나, SUS 304라고 쓰여있는 재질인데요.
둘 다 동일한데 STS는 한국 규격을, SUS는 일본의 규격을 나타냅니다.

 

필자의 경우 주방이나 화장실 용품은 웬만해서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구입하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스테인리스로 사용하신 분들은 잘 모르실 수도 있으나 플라스틱 제품이나 싸구려 철판에 페인트 도색이 되어있는 제품을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몇 달 안 가서 제품에 냄새가 베거나 녹이 슬거나 하는 등의 사유로 오래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은 본체, 손잡이 뚜껑까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을 사용해서 만듦새가 훌륭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쉽게 녹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물질이 묻었을 때 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한다면 냄새가 일부 배는 것을 완벽히 막진 못하겠지만 그래도 색 및 냄새 배임 차단에 대해서는 확실히 스테인리스 스틸이 효과가 있습니다.

 

 

스텐 링 사용으로 밖에서도 깔끔하게 사용

 

스텐 링이 무엇인지 모르실 수도 있는데요. 간단히 말하면 몸통 상부 홈에 비닐을 걸 수 있는 원형 링을 거치할 수 있어 종량제 봉투를 링에 끼우고 비닐이 밖에서 보이지 않도록 정리하여 뚜껑을 완전히 닫을 수 있게 설계되어있습니다.

 

 

링을 사용하여 정리하니 밖에서는 비닐이 완전히 보이지 않아 이 제품이 음식물 쓰레기통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시각적으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고 본체와 뚜껑도 견고하게 밀폐되어 냄새도 나지 않습니다. 밖에서 봤을 때 내부에 음식물 쓰레기가 가득 들어있어도 아래 사진과 같이 깔끔하게 보입니다.

 

 

또 여름철 가장 중요한 날파리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내부에서 발생해도 밖으로 나올 수 없으니 기존의 플라스틱 제품들보다 훨씬 위생적입니다.

 

 

뚜껑을 걸 수 있게 설계하여 사용자 배려

 

음식물 찌꺼기를 모아 쓰레기통에 넣을 때 뚜껑을 어디에 놓아야 할지 잠시 생각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조리대에 올려놓자니 위생적으로 걱정이 돼서 대부분 싱크대 안에 놔두었는데요. 이렇게 하면 뚜껑에 물이 묻고 싱크대에는 음식물이 묻고, 결국 한 번씩 다시 세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뚜껑 한편에 본체에 걸 수 있는 고리가 있어 음식물 찌꺼기를 통 안에 넣을 때 아래 사진처럼 뚜껑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마치 자동차 주유 시 주유 마개를 고리로 연결시켜 분식 위험을 줄이는 것과 비슷한 개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3. 사용 후기

현재까지 약 한 달을 조금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저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저희 집 음식물 쓰레기 담당이기 때문입니다.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았지만 결국 관리가 힘들어

 

서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의 경우도 음식물 쓰레기 건조기를 필터를 갈아가며 몇 년을 사용헀었습니다. 하지만 필터를 간지 얼마 되지 않아서 냄새가 나면 필터를 새로 구입하기가 왜 이리 아까운지요. 또 건조한다고 해서 내부가 깨끗한 것도 아닙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내부의 음식물 쓰레기가 딱딱하게 굳고 아래에 곰팡이도 생겨 항상 제거하는 게 곤욕이었습니다. 나중에는 제품을 관리하는 게 힘들고 짐이 되어 잘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 쓰레기통이나 사용하면 날파리 번식과 악취의 원인

 

보통 음식물 쓰레기통이 플라스틱으로 된 휴지통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상부 뚜껑이 완벽히 밀폐되지 않는데요. 저도 그렇게 사용했었습니다. 비닐 윗부분을 둘둘 말아서 옆으로 제쳐 놓으면 밀폐가 된 줄 알고 싱크대에 놓게 되고 이렇게 며칠이 지나면 풀리면서 내부에 날파리가 번식하고 외부에서는 냄새가 나게 됩니다.

 

종량제 봉투와 규격이 일치하여 사용이 편리

 

이 제품이 가장 좋았던 이유 중 하나가 종량제 봉투와 규격이 같다는 것입니다. 타 쓰레기통은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클 경우에는 안에서 쓰러질 수 있고 작을 경우 내부가 눌려서 쓰레기가 많이 들어가질 못하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면 그런 걱정이 없어집니다. 통 안에 꽉 넣게 되면 봉투도 다 찹니다. 그럼 링을 살짝 들고 봉투를 묶으면 됩니다.

 

 

버리러 내려갈 때. 통째로 들고 가면 물티슈가 필요 없어

 

보통 남편분들이 음식물 쓰레기 버리러 갈 때 모습을 상상해 보자면 손가락 끝으로 종량제 봉투 매듭 부분을 위험하게 들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음식물 쓰레기에서 나오는 국물이 손에 닿았을 때 느낌과 냄새가 정말 최악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버리러 가게 되면 물티슈를 한 장씩 꺼내서 주머니에 넣고 다니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을 사용하시면 매듭만 묶어서 통째로 들고나가면 됩니다. 손잡이가 튼튼해서 부서질 염려가 없습니다.

 

 

 

4. 총 평

  • 아내보다 남편에게 필요한 주방 용품
  • 이 제품과 함께라면 남편에게 버리고 오라고 시키는 아내의 마음도 한결 편해짐
  • 견고한 만듦새와 밀폐력으로 여름철 날파리와 악취 제거에 효과
  •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러 1층을 내려가야 하는 아파트나 빌라 거주 주민에게는 필수 아이템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