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 / 2023. 1. 19. 22:41

김종국햄버거 프랭크버거 frank burger 고대안암점 방문 후기 및 메뉴 알아보기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햄버거 브랜드인 프랭크버거 고대안암점 방문후기 및 메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안암역쪽은 대학교 때 자주 이용했었는데 최근 들어서는 거의 방문하지 않았었습니다. 어떻게 바뀌었는지 어떤 매장이 새로 생겼는지 제 관심에서 좀 멀어져 있었는데요. 오랜만에 휴가 내면서 고려대 본관 쪽 스타벅스를 방문했다가 근처에서 뭘 먹을까 생각하다가 우연히 새로 생긴 것을 확인한 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위치 : 서울 성북구 고려대로24길 37 1층, 02-928-6289

 

위치는 안암역 3번출구에서3번 출구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3번 출구에서 뒤돌아 파리바게뜨를 지나 쭉 내려오면 왼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맥도날드 맞은편에 있습니다.^^

 

내려오다 보면 왼편으로 아래와 같은 간판이 보입니다. 좌측의 간판은 벌써 찌그러졌네요. 만든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깨끗한 이미지를 위해서라도 수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프랭크버거 간판과 매장입구

 

방문 시 매장분위기

저는 이른 점심에 방문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손님은 많지 않았습니다. 교환학생으로 보이는 외국인분과 학생분 각각 1분씩 버거를 드시고 계셨습니다.

 

매장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이 깔끔한 모습이었습니다. 테이블은 2인용 5개, 바형식의 1인용 3개, 4인용 1개가 준비되어 있었고요. 특이한 점은 테이블마다 모두 좌석 하단에 플러그가 있더라고요. 요즘 핸드폰 배터리 문제로 어디를 가도 충전기를 가지고 다니는 젊은 분들의 문화를 잘 이해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종국 버거라는 것은 몰랐는데 매장 안에 화면으로 광고모델인 김종국이 계속 나와서 알게 되었습니다. 김종국 자체의 이미지가 건강함과 자기 관리 끝판왕이니 건강한 페티와 함께 즐기는 프리미엄 버거라는 프랭크 버거의 모토와 잘 맞는 것 같습니다. 

 

프랭크버거 고대안암점 주방

프랭크버거 고대안암점 깔끔한 홀 모습

프랭크버거 고대안암점 홀

 

 방문하자마자 소고기 패티를 굽는 냄새가 코와 침샘을 자극하네요. 마침 앉아서 홍보 포스터를 보니 미국국기와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거친 패티라고 쓰여있는 것이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크랭크버거 고대안암점 맛깔나는 포스터

 

메뉴

메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웬만한 맛있는 햄버거는 다 있습니다. 수제버거답게 치즈버거를 빼놓을 수 없죠! 그리고 특이한 점으로는 사이드 메뉴가 참 많은 점이었습니다. 특히 게다리살 튀김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조명이 반사되긴 했지만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께서 큰 사진으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이 사진으로 올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프랭크버거 고대안암점 메뉴

반응형

 

주문 및 후기

 

저희는 둘이 가서 치즈버거세트와 더블치즈버거세트를 시켰습니다. 둘 다 치즈버거를 좋아해서 다른 걸 먹을 여유가 없었습니다.

 

 

조금 기다리자! 짜잔!! 음식이 나왔습니다. 음료는 잔에 얼음만 채워서 나오고요. 퇴식구 옆에 음료기계가 있습니다 거기서 따라서 마시면 됩니다. 무한리필은 아니고 1회에 한해 리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어떤가요? 먹음직스러운가요??

 

프랭크버거 더블치즈버거, 치즈버거, 후렌치후라이

 

처음에 나오자마자는 햄버거가 좀 작은가?라고 느꼈었는데요. 제가 시킨 더블치즈버거는 패티가 2장이어서 그런지 먹다 보니 생각보다 배가 불렀습니다. 그리고 후렌치프라이 양도 엄청 많아서 같이 먹으니 더 든든히 먹을 수 있었습니다.

 

프랭크버거 후렌치후라이 먹는 중

 

위에 패티가 푸짐해 보이시죠? 후렌치프라이도 쫀득하다고 해야 하나? 하하 다 먹으니 정말 배부르네요. 

 

 

새로 생겨서 그냥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방문했는데 훨씬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햄버거 패티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했습니다. 퍽퍽한 느낌 없이 부드럽게 씹히고 소고기 특유의 향이 잘 느껴졌고 간도 짭짤하게 적당했습니다. 제가 소고기 패티파여서 맥날을 가도 항상 더블쿼터파운드만 먹는데요. 사실 패티의 퀄리티만 놓고 보자면 비교할 수가 없습니다. 이건 수제니까요. 굽기부터 소금 후추 향과 맛이 다릅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빵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소고기 패티와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빵이 패티와 야채를 잘 조화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어서 그런지 나와서 매장을 한번 더 찍었습니다! 

 

 

프랭크버거 고대안암점 앞으로도 좋은 맛 기대하겠습니다. 자주 방문 할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