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동 커피머신 유라 WE6 내돈내산 1년 사용기 #1(제품의 기능 및 특징)

반응형

이 기기는 가정용은 아니다. 사실 집에 이 기기가 있다는 건 스펙 과다라 할 수 있다. 이 제품이 우리 집으로 온 사연이 있는데 1년 전 코로나가 막 시작되었을 때부터 시작된다. 이 제품을 구매했을 때는 작은 가게를 운영하고 있었고 이곳에서 커피도 같이 팔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소규모 업소용 커피머신을 알아보다가 구매하였다. 하지만 코로나 확진자가 갑자기 증가하면서부터 사업장이 어려워졌고 원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 아니었는데 2020년 8월을 기점으로 도저히 운영이 어려울 것 같아서 폐업을 하였다. 돈도 돈이지만 많은걸 해보지 못하고 폐업을 결정하게 되었던 것이 아쉽기도 하다. 가게를 넘기면서 집기나 냉장고 등등 모두 다 인계하였는데 도저히 이 커피머신은 넘기기가 싫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제품을 구매하고 가장 좋은 맛을 찾기 위해 물과 원두의 비율을 달리하여 몇십 잔을 뽑고 먹어보며 노력했었기 때문이다. 커피를 잘 알지도 못하면서 카페를 하는 친구에게 얘기해 원두도 종류별로 바꿔보고 고객들이 어떤 맛과 향을 좋아하는지 물어도 보고...(물론 아내가 몇 번 만지고 10분 만에 뽑은 커피가 제일 맛있었다.) 이렇게 바꿔보고 알아가며 커피가 좋아지기 시작했나 보다. 커피를 집에서 까지 즐기진 않았었는데 이 커피머신을 구매한 다음부터는 식사 후에 한잔씩 뽑아먹는 재미가 생겼다. 

 

 

유라 커피머신 WE6는 정말로 간편한 기계이다. 버튼 한 번으로 이렇게 완벽한 커피가 나오는 게 신기할 정도다. 원두를 채우고 물탱크에 물을 넣고 버튼만 한번 누르면 내가 설정한 커피가 나온다. 보통 집에서 커피를 먹을 때 원두를 갈고 댐핑 해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댐퍼는 다시 세척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기기는 그런 불편함을 없애준다. 원두 잔량 확인하고 물탱크에 물 갈고 버튼을 누르면 끝. "집에서 한두 잔 먹는데 업소용 기기까지 있어야 되나?" "원두를 갈며 집안 가득 퍼지는 커피 향을 느낄 수가 없잖아!"라고 반문할지 모른다. 하지만 둘 다 써본 필자는 확실히 말할 수 있다. 타 가정용 커피머신과 비교하면 비싸지만,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구매해도 후회하지 않을것이라고. 그 이유는 감성도 반복되면 무뎌지고 귀찮은 사람에겐 커피도 없는 법이기 때문이다.

 

 

아래 글에서는 유라 커피머신 유라 we6의 제원과 기능 및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커피머신 설정과 사용법, 세척 등 자세한 사용기는 양이 많아 3편으로 나눠서 포스팅할 예정임.


1. 제 품 SPEC

  - 모델명 : WE6

  - 제조사 : JURA (유라)

  - 물탱크 : 3 L

  - 원두 저장고 : 500 g

  - 커피 찌꺼기 용량 : 25 회

  - 일일 권장 추출 잔 : 30 회

  - 사이즈 : 29.5 x 41.9 x 44.4 cm

  - 무  게 : 10 ㎏

  - 입력 전원 : 220 ~ 240 V

  - 소비전력 : 1,450 W

  - 우유 베이스 음료는 배제

 

 

2. 기능 및 특징 (PERPECT FOR CLASSIC COFFEE)

1) 기 능

커피 종류 및 추출

Espresso, Coffee, Ristretto, Special 1잔 추출과 동시에 2잔 추출이 가능하다.

TIP. 두 잔을 추출하고 싶다면 버튼을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된다.

 

HOT Water 추출 (차 마실 때 유용)

유라(jura) 커피머신 WE6 : 동그란 레버를 왼쪽으로 돌리면 커피추출구 옆의 노즐에서 뜨거운 물이 나온다.

유라(jura) 커피머신 WE6 : 검정색 노즐에서 따뜻한 물이 나온다.

 

2.8인치 TFT LCD Display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및 간편한 관리가 가능하다.

 

커피 농도 8단계 및 물 양 조절

커피의 농도뿐 아니라 물의 양도 변경할 수 있다. 적절히 선택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맛을 찾는 게 중요하다.

유라(jura) 커피머신 WE6 : 원두의 양을 8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유라(jura) 커피머신 WE6 :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원두 입자 크기 조절

머신이 원두를 갈 때 입자 크기에 따라서 커피맛이 달라진다. 바꾸지 않아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커피맛에 민감만 분이라면 처음 설정할 때 조절하여 사용하면 원하는 맛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유라(jura) 커피머신 WE6 : 왼쪽은 세척 세제를 넣는 칸, 오른쪽은 원두 입자 크기 조절 레버

TIP. 원두 입자 크기 레버를 조절할 땐 꼭 원두가 갈릴 때만 조절하도록 하자. 그렇지 않으면 그라인더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커피 추출구 높낮이 조절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를 먹는 컵은 각 각 다르다. 당연하게도 에스프레소를 담는 컵이 더 낮다. 낮은 컵에 커피를 따르는데 추출구가 높은 곳에 있다면, 커피가 컵에 담기면서 사방으로 튈 수도 있고 이 과정에서 커피맛이 변할 수도 있다는 사실! 유라 커피머신 WE6는 추출구 높낮이를 조절하여 커피를 안전하게? 담을 수 있다.

유라(jura) 커피머신 WE6 : 머그컵을 사용할땐 추출구 높이를 높게
유라(jura) 커피머신 WE6 : 에스프레소 잔을 사용할땐 추출구 높이를 낮게

 

자동 세척 기능
커피머신을 켜고 끌 때 물을 이용하여 자동적으로 헹궈주는 기능이다. 위생을 생각하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자동세척 기능뿐만 아니라 커피 추출 개수에 따라 클리닝과 디스케일 세척 기능도 있어 위생적으로 머신을 관리할 수 있다.
유라(jura) 커피머신 WE6 : 전원을 켜면 바로 자동세척을 한다. 믿고 커피를 마실수 있다.

 

2) 특 징 (제조사에서 홍보하는 특징)

 

Aroma G3 그라인더

아로마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시켜 항상 신선함을 유지한 채 그리인딩하며 물이 투과되는 시간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그라인더의 입자 조절 가능하다.

 

인텔리전트 프리 브루윙 아로마 시스템 (I.P.B.A.S)

커피가 보유한 아로마를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며 블랜 커피부터 로스팅 커피 등 커피의 종류에 상관없이 풍미를 극대화한다. 브루윙 유니슨 상업용 커피머신처럼 5 ~ 16g의 커피를 담는다.

 

멀티 분사 추출 (P.E.P)

기존의 일괄 분사방식이 아닌 멀티 순차 분사방식으로 커피퍽에 고르고 일정한 간격으로 물을 투과시켜 원두 본연의 아로마를 최대치로 끌어올려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이다.

 

유럽 최대의 안전인증 TUV에서 안전성을 인정

자동 세척, 린싱 프로그램이 설정되어 있어 유라의 정품 세척 알약을 사용해 원터치로 간편하게 위생관리가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한다면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길 바란다.

유라 홈페이지 → www.jura.co.kr/jura/product/viewProduct.jura?prodId=90&prodTypeCd=007003#nav1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유라 | JURA

유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 If you love coffee | 가정용, 오피스용, 상업용 전자동 커피머신

jura.co.kr

 

이렇게 유라(jura) 커피머신 WE6의 제원 및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다. 머신의 설정법과 사용기는 쓰다 보니 양이 너무 많아진 관계로 #2편에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필자는 이 기기를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다 보니 사용기에서는 객관적이기보다 주관적인 후기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였으면 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